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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리더들은 자신의 니즈와 기회를 생각하기 전에 조직의 니즈와 기회를 먼저 생각한다."

"우리의 미션은 무엇인가. 왜,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지속적으로 삶에 높은 만족감을 느낀다고 답한 사람들은

'행복과 의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활동'에 대부분의 시간을 쓴다고 말한 사람들이다.

 

자신의 일에 행복을 느끼고 자신이 일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안다는 것.

 

개인적 미션을 수립함에 있어서 드러커가 내게 말하는 것.

 

1. 개인적 미션을 명확하게 설정하라.

-> 미션은 항상 짧고 명료해야 하고 티셔츠를 입는 것만큼이나 쉬워야 한다고 말함.

2. 중요한 것은 미션 달성에 성공할 때 얻게 되는 결과여야 함.

-> 나에게 진정으로 중요한 것을 실행에 옮겨야 함.

3. 미션 달성의 과정은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채워져야 한다.

-> 인생을 짧다. 순교자가 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면 나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을 행하라.

4. 내가 시간을 어떻게 쓰는지 분석해야 한다. 행복과 의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최대화하라.

 

나의 미션은 무엇인가? 왜,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라는 질문은 조직의 성공에도 매우 중요하지만, 개인의 성공을 위해서도 훨씬 중요하다.

 

홀스티의 미션 선언문 전문

 

"이것이 당신의 인생이다. 당신이 사랑하는 일이 있다면 자주 그것을 하라.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다면 바꿔라.

직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만둬라.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텔레비전을 꺼라. 삶의 반려자를 헤매고 잇다면 멈춰라.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시작할 때 그들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지나친 분석은 그만둬라. 삶은 단순하다. 모든 감정은 아름답다. 음식을 먹을 때는 마지막 한 입까지 감사하라. 새로운 일, 새로운 사람들에게 마음과 두 팔, 가슴을 열어라. 우리는 서로의 다름안에서 하나로 이어져 있다. 옆에 있는 사람에게 열정에 대해 묻고 당신의 꿈과 영감을 그들과 함께 나눠라. 자주 여행하라. 길을 잃는 것이 너 자신을 찾도록 해줄 것이다. 어떤 기회는 단 한 번만 온다. 그것을 붙잡아라. 인생은 당신이 만나는 사람들과 당신이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다. 그러니 나가서 그 창조적인 일을 시작하라. 인생은 짧다. 당신의 꿈을 살고, 당신의 열정을 나눠라." -69~70p

 

 

[고객] 반드시 만족시켜야 할 대상은 누구인가?

 

우리가 제공하는 가치를 인정하고, 원하며, 중요하다고 느끼는 사람

 

1차고객은 누구인가?

지원고객은 누구인가?

고객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조직이 결과를 달성함으로써 반드시 만족시켜야할 대상은 누구입니까?"

이 질문에 답할 수 있다면, 고객을 정의할 수 있을 것.

 

두가지 유형의 고객이 존재한다고 한다.

1차 고객 - 조직의 활동을 통해 삶이 변화되는 사람들

지원고객 - 직원, 회원, 파트너, 중개자, 기부자, 

지원고객은 조직이 제공하는 것을 수용하거나 거부할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 지원고객을 만족시키려면 그들에게 의미있는 활동 기회를 제공해야 하고, 결과 달성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해야 하며, 공동체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힘을 결집시켜야 한다.

 

1차 고객을 정의하는 것부터 Start!

Next Step 지원고객을 만족시키고 끌어들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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